본문 바로가기
뷰티 아이템 리뷰

탈모 기능성 샴푸_애쉬로렌 맥주효모 샴푸&트리트먼트(내돈내산, 솔직후기, 한통사용기)

by 시월의아침 2022. 8. 16.
반응형

애쉬로렌(ASHROLEN) 맥주효모 샴푸 & 트리트먼트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헤어 제품

애쉬로렌 맥주효모 샴푸&트리트먼트 본품 사진
애쉬로렌 맥주효모 샴푸&트리트먼트

 

■ 구매동기

나는 가슴선 밑의 기장을 유지하고 있는 긴 생머리 소유자이다. 탈모에 대한 걱정을 시작한지는 꽤 되었는데, 머리가 길다 보니 더 많이 빠지는 것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 덕분에, 최근에 구매하는 헤어제품은 모두 탈모 완화 기능성 제품들이다. (꾸준히 포스팅하다 보면 각 제품 별로 비교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맥주효모는 탈모 완화에 특효라는 이야기를 수년간 들어왔던 터라, 맥주효모가 대량 함유되어 있다는 애쉬로렌 샴푸 광고를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인스타 광고를 통해서 구매하게 되었는데, 한통을 다 사용한 후기를 올리고자 한다.

 

■ 제품 설명

제품 정가는 샴푸와 트리트먼트 각 32,000원이지만, 홈페이지 등에서 행사가로 판매하고 있으니 행사가로 확인해서 구매하기를 바란다. (현재 기준 공식 홈페이지 행사가는 38% 할인된 19,800원이다.) 

 

애쉬로렌 맥주효모 샴푸와 트리트먼트의 셀링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첫째, 독일산 맥주효모 추출물 함유량이 530,000ppm(53%)으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이며, 부드럽고 잔여감 없이 말끔한 사용감을 가졌다는 것이다. 둘째, 마누카 꿀 추출물 10,000ppm도 함유되어 있어서, 건조한 두피와 푸석한 모발에 보습감과 영양을 준다고 한다. 셋째, 유수분 밸런스를 지켜주는 약산성으로 pH 5.5~6.5 수준이라고 한다. 강한 알칼리성이나 산성에 자주 노출되면 두피 보호막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약산성의 제품을 사용해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넷째, 보태니슈티컬 플러스-10이라고 특허 인증받은 10가지 배합성분(하수오 뿌리 추출물 등)이 모근과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고 한다. 다섯째, 5가지 유해성분(실리콘, 파라벤, 피이지, 벤조페논, MIT/CMIT)을 무첨가 하여, 모발과 두피를 막지 않고 숨 쉴 수 있게 하였다고 한다. 

 

■ 주의 성분 확인

화해 어플을 통해서 확인해 보니 주의성분이 일부 있었다. 해당 성분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구매 시 참고하시는 게 좋겠다.

샴푸와 트리트먼트 두 제품 모두 같은 성분에 대해 주의 결과가 나와 있었는데, 다음과 같다.

20가지 주의성분 1개(향료), 알레르기 유발 주의성분 2개(벤질살리실레이트, 부틸페닐메틸프로피오날) 이다.

애쉬로렌 맥주효모 트리트먼트 전성분 사진
애쉬로렌 맥주효모 샴푸&트리트먼트 전성분

■ 사용후기(장단점)

맥주효모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함께 사용하였고, 한통을 모두 사용한 후기를 남겨본다. 

탈모 완화에 대해서는 뚜렷한 효과를 알 수 없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효과에 대해서 말하기는 어려운 문제다. 

다만, 길고 건조한 모발이라 엉퀴지 않으려면 샴푸 후 뻣뻣하지 않아야 하는데, 그 점에 있어서는 별 5개 만점에 4개를 줄 수 있겠다. 특별히 부드럽지는 않지만, 뻣뻣하게 마무리가 되지 않는 편으로 보인다. 

세정력도 크게 불편을 느끼지 않을 정도이다. 다만, 이틀에 한번 감거나 하기에는 조금 부족했다. 평소 다른 샴푸들과 마찬가지로 오후 되면 슬슬 머리에 기름이 지기 때문에, 매일 감아 주어야 했다. 제품의 향기는 맥주효모 샴푸 특유의 그것과 같았다.

 

트리트먼트의 경우 꾸덕한 질감의 제형이라서 펌핑이 조금 어렵다고 생각했다. 막판에는 손에 탁탁 털어서 사용했는데, 이게 트리트먼트 대부분이 이렇기는 하지만 조금 불편한 부분이다. 이 제품의 단점이라고 보지는 않다. 

효과적인 측면에서는 샴푸보다 아쉬운 점이 있었다. 샴푸로 부드러운 마무리감을 느낄 수 없기 때문에, 트리트먼트를 바로 하는 편인데, 트리트먼트를 해도 부드러워지지 않았다. 즉각적인 부드러움을 주지 못한다는 면에서 트리트먼트는 아쉬웠다.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들에 대해 별로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 별 다섯 개가 만점이다.

샴푸 후 뻣뻣하지 않은 정도 : (보통 이상) ★★★★

세정력 : (불편 없음) ★★★★

떡짐 정도 : (평균) ★★★

트리트먼트의 효과 : (부족) ★★ 

 

■ 재구매 의향 여부

재구매 의향을 적을 때 항상 고려하게 되는 것이 있는데, '이 제품의 대체재가 얼마나 많은가'이다. 

아직 사용해보고 싶은 샴푸가 너무 많다. 그래서 재구매는 미루는 것으로 하겠다.

반응형